메뉴

천만 창업시대의 필수도서 ‘창업 길잡이 출간’

성공 창업을 위한 비지니스 안내서

현대경제연구원 최근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신생기업의 75%이상이 5년 이내에 폐업을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 우리나라의 경제가 그만큼 어렵다는 이야기일수도 있으며 또 다른 한편으로는 경쟁이 심하다는 이야기일 수도 있다.

 

 

 

그러나 창업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다. 날이 갈수록 창업의 비율은 늘어나고 있다. 여전히 많은 한국 사람들은 그저 손 놓고 일을 그만두는 달갑게 생각하지 않고 있다. 오히려 일하면서 사회적 안정감을 더 느끼기 때문이다.

 

그런 사람들, 여전히 일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직장대신 창업을 선택할 때 꼭 필요한 책이 도서출판 ‘와이지북스’에서 출간됐다. ‘창업 길잡이’란 이름으로 출간된 이 책은 창업 실무중심으로 만들어졌다. 첫 장, ‘창업’에서부터 마지막 장 ‘도움이 되는 각종 지원제도’에 이르기까지, 저자 석호삼 교수가 서울 및 경기지방 중소벤처부 비즈니스지원단 기술/특허 분야 전문상담원으로 근무하면서 가장 자주 받는 질문들을 요약해 기술했다.

 

특히 이 책에서 소개하는 내용은 창업의 정의와 창업의 순서 및 사업자가 꼭 알아야 할 기본상식에서부터 ‘의무신고’사항까지 창업자에게 필요한 내용을 자세하고 꼼꼼하게 기술했다. 오늘 또는 내일 이라도 성공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 있다면 한 번 정도는 필독해야 하는 책이 ‘창업 길잡이’이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