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역량 강화를 위한 ‘우리동네 복지학교’ 교육 수료

 

(경인뷰) 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일 관내 지역 주민들의 복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 ‘우리동네 복지학교’1기 교육을 수료했다.

‘우리동네 복지학교’는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평택복지재단이 민관협력을 통해 공동주관하는 복지교육으로 복지정책에 관심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종사자, 시민 등을 대상으로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이 날 진행된 2019년 1기 우리동네 복지학교 수료식에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 가장 많은 수료자를 배출하며 자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복지리더의 모습을 보여줬다.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옥 민간위원장은 “그동안 복지학교 교육에 꾸준히 참석하며 복지 분야의 지식을 쌓아가는 보람찬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복지 교육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역량을 함양해 우리 지역 이웃들의 복지 욕구를 능동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성계 안중읍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한 해 동안 이루어진 복지 교육을 수료하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더 촘촘한 마을복지공동체를 구축해, 사각지대 없는 복지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