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서 도정 여론조사, 홍보 등 내실화 위한 대책 마련 촉구

일부 정책에 편중되어 있는 경기도 홍보사업 질타

 

(경인뷰)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실시하는 소관 부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정 여론조사의 내실화를 위한 대책 마련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애형 의원은 “중요 도정정책에 이해관계자 및 도민이 참여할 수 있게 해 정책의 실효성과 도정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공론화조사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서는 현재 편중되어 있는 복지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지적하며 향후에는 보다 공정하고 성과있는 조사가 되기를 당부했다.

이동현 의원은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도정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그 결과가 도민이 느낄 수 있을 만큼 반영되고 있는지”를 지적하며 “주제 선정부터 피드백까지 더욱 심사숙고 해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도정 여론조사 외에 경기도 홍보사업에 대한 지적도 이어졌다.

전승희 의원은 “경기도정에 대한 홍보에만 집중되어 있는 반면, 1,360만 도민이 뽑아주신 경기도의회 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홍보는 매우 인색한 수준”이라며 “또한 도정 홍보 역시 실국별로 차별화된 내용으로 도민들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의 다양한 사업과 정책을 이해하기 쉽도록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최세명 의원은 “책자형태 등 매체별 홍보물 등에 대한 홍보효과를 면밀히 조사해야 할 것이며 도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홍보가 보다 집중되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주문했다.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20일 경기도 대변인실과 홍보기획국, 21일 경기도의회 의회사무처, 경기도 소통협력국과 중앙협력본부를 감사하며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게 된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