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문화재단, 다큐멘터리 콘서트 '100년의 시간여행 – 빛을 찾아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100년의 시간여행’, 그 마지막 프로그램
광명의 오늘을 살피는 특별한 시간. 광명의 주인이 부르는 광명의 노래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에서 개최하는 마지막 기획공연, 다큐멘터리 콘서트 <100년의 시간여행 – 빛을 찾아서> 공연이 이틀간 12월 6일(금) 오후 3시, 12월 7일(토) 오후 4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사업으로 진행된 ‘100년의 시간여행’은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프로그램 <구호의 역사>, 입체낭독극 <엄마야 누나야 자랑스런 꽃잎들아!>, 기형도 문학관에서 진행된 문학특강 <민족시인 6인의 삶과 문학>, <역사투어버스> 등 광명시의 곳곳에서 약 8개월간 진행되었다.

 

그 마지막 프로그램인 다큐멘터리 콘서트 <100년의 시간여행 – 빛을 찾아서>는 과거 100년 전의 역사와 현재의 광명시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상과 완성도 높은 국악 연주가 함께하는 특별한 콘서트이다. 2018년 대한민국문화예술상 수상 단체인 정가악회가 제작 및 출연하며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청춘합창단, 너부대 어린이합창단이 함께한다.

 

정가악회는 2000년에 창단한 국악전문단체로 가곡․줄풍류 등 전통음악을 깊이 연구하는 한편, 전통의 서양화가 아닌 현대화를 위한 창작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10년부터 삶과 음악을 다루는 다큐멘터리 콘서트 <아리랑, 삶의 노래> 시리즈를 제작하여 재일동포와 고려인의 삶을 담아내는 한편, 은평구의 마을과 청소년 이야기 등 사회적인 이슈를 담아내는 작품으로 대중과 소통해왔다.

 

본 사업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광명문화재단이 주관하며 광명시에서 후원한다. 공연은 만 7세 이상 관람가, 전석 무료이며 티켓 예매는 광명문화재단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가능하다.

 

한편, 2019년 광명시민회관에서 기획한 ‘GMC 초이스’ 공연 관람 후 현장에서 관람카드에 스탬프를 받으면 광명시민회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GMC 관람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연 3회 관람 시 장바구니를, 5회 관람 시 티켓북을 증정한다. 관람 카드는 공연 당일 광명시민회관 1층 서비스플라자에서 수령 가능하다.

 

또한,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 열린광장 <후기게시판>에 공연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디자인 침구 <아방데코> 이불, 대성참기름 세트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공연 및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예술기획팀(02-2621-8845)으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